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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통적인 조직의 리더상 | 고성과를 창출하는 조직의 리더상 |
- 기존의 조직관리에 치중 | - 새로운 아이디어와 제안 장려 |
- 위험부탐을 최소화 - 실수를 허용하지 않음 |
- 리스크 테이킹을 장려 - 실수를 배움의 기회로 활용 |
- 업무와 추진방법을 지시하고 감독 | - 업무목표와 기대치를 설명하고 공감대 형성 - 추진방법의 다양성 인정 |
- 정해진 규칙을 준수하는지 감독 | - 혁신이 우선이며 규칙은 장애가 되면 바꿈 |
- 리더에 대한 구성원들의 평가와 피드백이 없음 | - 정기적으로 리더에 대한 구성원들의 평가와 피드백이 이루어짐 |
- 회의 진행시 상사의 일방적인 지시, 작업진행, 검토 형태의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중심 | - 회의 진행시 구성원들의 성과에 대해 토론, 응답 형태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중심 |
- 부서간의 기능과 경계를 명확히 함 | - 부서간의 기능과 경계의 벽을 없앰 |
- 재무적 성과만이 가치 있다고 평가 | - 구성원들의 성장, 혁신, 참여 등 무형자산도 함께 평가 |
- 조직의 기술이 사람보다도 더 중요함 | - 사람혁신 없이 기술혁신이 없다고 생각 - 사람이 더 중요하다고 여김 |
- 제한된 경영정보만 구성원들과 공유 | - 경영관련 거의 모든 정보를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의견 청취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