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음/Leader2009. 10. 26. 14:34
download download
* 기업의 목적
- 사회환원, 좋은 애기이다. 할 수 있다면 최상이다. 그러나 현실은 냉혹하다. 어렵다.
- 지속적 이윤극대화 없이는 기업, 종업원, 거래처, 국가경제 모두 망한다.
- 기업의 절제절명의 목적은 이윤극대화이다.

* 기업목적과 창의력
- 창의력이 있어야 차별화가 가능하다.
- 차별화가 되어야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.
- 경쟁우위가 확보되어야 무한경쟁 시대에 지속적으로 존속, 발전할 수 있다.

* 보통 사람인 우리도 천재의 창의력을 능가 할 수 있다.
- 천재는 천부적으로 아이디어가 샘 솟는 사람들이다.
- 지금까지 내가 아이디어를 잘 못 내었다고 실망할 필요가 없다.
- 창의력 개발 기법을 학습하고 부단히 연마, 활용하면 나도 천재를 능가 할 수 있다.

* 양자택일의 의사결정시에는 정반합여무
- 5가지 대안을 일단 모두 검토대상의 후보 안으로 삼는다.
- 현재의 구체적 상황과 의사결정의 목적을 살핀 후에 최종 의사결정을 한다.
- 물론 마지막에는 다시 A/B 또는 1안/2안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.

* 창의력 개발의 효용
- 새로운 생각만으로도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.
- 경쟁자와의 차별화로 고객과 상사의 인정을 받아 고 업적 달성 및 조기 승진을 할 수 있다.
- 특허 아이디어 도출 및 구현으로 회사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독립적인 사업가로 성공할 수도 있다.
download download download
Posted by yachtie_leo